작성일
2020.08.13
수정일
2020.09.29
작성자
정해진
조회수
430

석박통합과정 안지혜(지도교수: 신원재) 한국통신학회 해동우수논문상, 신원재 교수 우수논문지도상 수상

(사진: 왼쪽부터 전자공학과 대학원생 안지혜 수상 장면, 수상자 안지혜, 지도 교수 신원재)

 

지난 8월 12일에서 14일까지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된 ‘2020년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전자공학과 무선통신연구실 안지혜 학생 (지도교수:신원재)이 해동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통신학회에서는 우수 논문 투고의 활성화와 학술대회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이번 2020년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해동우수논문상을 신설하였다. 프로시딩에 출판할 요약본 논문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심사용 논문 제출을 통해 사전에 서면 심사 후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올해의 경우 전체 심사대상 논문 중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6편만이 해동우수논문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부산대학교 전자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안지혜 학생은 ‘사용자간 전송률 형평성 개선을 위한 채널정보오류에 강인한 전송률 분할 다중접속기술’ 논문을 제출하고 우수함을 인정받아 해동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도교수인 신원재 교수는 우수논문지도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자인 안지혜 학생은 “지난 1년 동안의 열심히 연구한 결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 뿌듯하며 기쁘다. 연구 진행에 있어서 지도 교수님의 열정적인 지도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를 수행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한국연구재단을 통해 지원하는 신진연구자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