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폐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학부생)의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을 지원하고자 국가장학금을 추[로 지원할 예정이니 아래와 같이 해당되는 학생들은 신청하세요.
가. 지원 기준
1) (지원금액) 2학기 등록금 범위 내에서 등록금의 10% 지원
※ 등록금을 국가장학금 등으로 전액 지원받는 학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2) (지원대상) ‘20. 6월 이후 학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한 학부생 중 소득분위 8~10분위 해당자 또는 소득분위 미산정자
(국가장학금 미신청)
※ 1학기 수혜자는 신청 불가, 기초~7분위 중 2학기 등록금 전액 미지원자도 신청 가능
- 실직 및 폐업으로 소득이 감소한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가정 ?확인 자료 : 하기 신청서류 참조
3) (지원기간) ‘20학년도 2학기(6~11월) ※ 1학기 미신청자도 신청 가능(1-5월)
나. 신청 및 서류 제출
1) 신청기간 : 2020. 11. 23.(월) ~ 12. 4.(금), 2주간
2) 신청방법 :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 작성(추가서류 포함) 후 대학본부 학생과로 직접제출 or 우편신청
3) (부모의) 실직 or 폐업 증빙 추가서류
구분 | 증빙 서류 | 발급 방법 |
실직 | ① 가족관계증명서 | 온라인발급(정부24 홈페이지) |
② 고용보험수급자격증 | 온라인발급(정부24 홈페이지) | |
③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온라인발급(건보 홈페이지) | |
폐업 | ① 가족관계증명서 ② 폐업사실증명서 | 온라인발급(정부24 홈페이지) |
다. 추진 일정
1) 접수기간 : 11. 23.(월) ~ 12. 4.(금)
2) 서류심사 : 12. 7.(월) ~ 12. 11.(금)
3) 대상자 확정 및 지원 : 12. 15.(화) 예정